생.활.의.양.식/旅行과自然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인트로

ccttjj 2022. 1. 12. 05:58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인트로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인트로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로 유명했습니다. 사계절이 유명한 만큼 각 계절마다 여행지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이 달라서 계절마다 추천 여행지가 다릅니다. 봄에는 꽃이 피는 곳으로, 여름에는 바다로, 가을에는 한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많이 갑니다.

비교적 겨울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활동이 쉽지 않아 겨울여행을 가는 빈도가 적습니다. 하지만 겨울이라서 오히려 더 좋은 겨울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하얗게 펼쳐진 설원과 사람 키만큼 쌓인 눈, 그리고 꽁꽁 언 빙판 덕분에 마음껏 겨울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겨울에 가면 더 좋은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거제도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거제도 거제도가 특히 겨울에 인기가 좋은 이유는 비교적 따뜻한 날씨 때문입니다. 겨울에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일이 거의 없는 따뜻한 남단에 위치해 있기때문입니다. 한국의 파라다이스라고 불리는 만큼 볼 거리고 많고, 살기에 좋은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차에서 홍포로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가 유명하니 차를 가지고 간다면 꼭 가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춘천 소양호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소양호 강원도 춘천시, 양구군, 인제군에 걸쳐있는 한국 최대의 인공호수인 소양호입니다. 예전부터 유명한 노래로 더욱 익숙한 곳입니다. 춘천에 가면 꼭 한 번 방문하는 유명한 여행지지만, 겨울에는 더욱 특별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소양호 부평선착장 근처의 빙판에서 벌어지는 1월 빙어낚시입니다. 이것 외에도 유람선을 탈수도 있고 얼음낚시가 있으니 겨울에 안성맞춤 여행지입니다.


통영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통영 거제도에 이은 또 다른 남쪽 여행지입니다. 겨울이 되면 눈이 소복이 쌓인 포구가 길게 이어저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만큼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 할때가 있습니다. 겨울이라도 쉴틈 없는 고깃배와 어부들, 또 그들을 보며 감탄하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겨울에도 끊이지 않습니다. 바닷바람이 추워 무섭다면 미륵산 케이블카를 이용해 통영항과 한려수도를 한 번에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이순신 공원, 동피랑 등 유명한 관광지가 많은 곳입니다.
 

보성 벌교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벌교 흔히 보성 하면 녹차밭이고, 여름에 가야 장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보성 벌교에는 전남 특산물 꼬막을 마음껏 채취 할 수 있는 벌교 갯벌로도 유명합니다. 국내 생산량의 64%를 차지하는 벌교 꼬막에서는 꼬막 따기 체험을 통해 가족 단위의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잘 씻어낸 꼬막을 즉석에서 삶아 먹는 한 겨울의 묘미를 즐기고 싶다면 벌교를 추천드립니다.



영주 무섬마을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무섬마을 물 위에 떠있는 섬 무섬마을 입니다. 소설에나 나올법한 무섬마을은 낙동강 줄기가 산에 막혀 생긴 섬으로 마을을 둘러싼 강 주변에 기이하게도 바다처럼 백사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녀린 외나무다리 하며 여러 가지 경관이 사진 찍기도 좋고 마치 다른 나라에 온 듯한 신기함이 느껴져 겨울의 운치를 즐기기 좋습니다.
 

춘천 자라섬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자라섬 북한강에 떠 있는 자라 섬은 재즈 페스티벌과 캠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자라 모양을 하고 있어 자라 섬이라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또 등껍집에 머리를 숨겼다 내놓았다 하는 자라처럼 비가 와서 물이 불면 섬 가장자리가 잠겼다 나타났다 한다고 합니다. 수목원과 산책로, 캠핑시설이 있는 자연 휴양지로 남이섬을 잇는 추천 제2의 관광 섬입니다. 겨울에는 북한강에서 즐기는 얼음 축제도 열립니다.


안면도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안면도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고, 해돋이 장면이 장관을 이루며, 바닷물 사이로 길이 열리는 최고의 관광지가 안면도입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덕에 사계절 관광객이 끊이지 않지만, 특히나 겨울에는 태안해안 국립공원 해변 길을 통해 이어지는 겨울 바다를 즐기러 온 여행객이 줄을 잇습니다. 유난히 예쁜 펜션들도 많아 커플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포천 산정호수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산정호수 겨울에 눈이 내린 호수를 바라보면 한 해를 정리하고, 시작할 수 있는 산정호수도 겨울에 인기가 더 많은 여행지입니다. 산정호수 주변 둘레 길을 따라 걸으며 눈부시게 아름다운 산정호수의 설경을 즐길 수 있는데, 물의 자취를 모두 감추고 눈의 호수로 탄생한 겨울의 산정호수는 마음마저 다 씻어낸 듯 평온함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대둔산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대둔산 아무래도 겨울에는 눈 때문에 등산을 하기가 위험합니다. 하지만 케이블 카가 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쉽고 편하게 안전하게 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면 겨울 산행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로 정상까지 오면 출렁다리로 유명한 구름다리와 삼선계단을 거쳐 정산인 마천대에 오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어린이부터 노인들까지 대둔산에는 겨울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옵니다.
 

태백산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태백산 겨울여행 눈꽃영행지의 대표 격인 태백산. 눈꽃열차가 있어 더욱 낭만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태백산 자체는 암벽이 적고 경사가 완만해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1월에는 눈꽃축제가 열려 얼음조각, 먹거리 등을 실컷 즐길 수 있습니다. 연말연시에는 관광객들이 대거 몰리니 여행을 하려면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2022년에는 꼭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예전처럼 아무 걱정 없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지도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원해봅니다. 지금까지 국내 겨울여행 베스트 10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