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양.식/旅行과自然

터키 - 아스펜도스와 안탈리아 해변

ccttjj 2023. 3. 22. 07:54

옛날 낙타와 개러반들의 여관

 

아스펜도스 극장(The Theater of Aspendos) 아스펜도스 시민과 이 도시국가의 신(神)과 왕가(王家)에 봉헌된 아스펜도스 부채살 모양의 극장은, 팜필리아(Pamphylia) 지역에서 가장 큰 로마식 건물이면서 소아시아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극장이다. 테오도루스(Theodorus)의 아들 제노(Zeno)가 디자인하였으며, 쿠르티우스 크리스피너스(Curtius Crispinus)와 쿠르티우스 아우스피카투스(Curtius Auspicatus) 등 두 형제에 의해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Marcus Aurelius : 161~180 A.D.) 통치시기에 지어졌다 한다. 관중석은 20계단씩 2층으로 되어 있으며 위 아래층으로 오르고 내려갈 수 있도록 통로계단이 구축되어 있다. 관중 1만 5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이며, 13세기에는 셀축인들에 의해서 보수되었고, 낙타무역상들에 의해서 활용되기도 했으며, 그동안 아주 부분적인 추가공사가 이루어진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이 극장은 오늘날도 오페라를 비롯하여 콘서트, 민속공연 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 공연들을 보기 위해서 세계의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지중해의 꽃 - 안탈리아
지중해의 휴양도시 안턀리아는 해변을 따라 로마시대 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유적의 도시이자 터키 최대의 휴양지다. 안탈리아의 밤거리는 사람들로 북적댄다. 늦게까지 가게가 문을 열고 노점상도 많이 있다. 특히 해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까페들은 정말 운치가 있다. 이 까페에선 음식과 맥주, 차를 판매하는데 값도 싸고 분위기가 좋다. 안탈리아의 인구는 30만이라는데, 휴양철엔 150여만이 북적댄다고한다.

 

유람선을 타고 보는 안탈리아 해변

 

 

안탈리아 구시가지

 

 

히드리아누스의 문
안탈랴 시내에서 가장 유명한 유적은 바로 히드리아누스의 문이다. 로마시대 히드리안우스 황제의 방문을 환영하기 위해 만든 이 대리석으로 만든 구조물은 현재까지도 거의 손상없이 잘 보존되어 있다. 문 아래로는 옛날 마차가 다녔던 길의 파여진 자국이 그대로 유리로 덮어 보존하고 있었다.